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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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문 취소 가능한가요?

    

    샤리오뜨는 100% 정품만 취급하는 구매대행사로,

    확보 제품을 제외, 재고를 두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고객 주문 및 결제완료 확인 후 제품 확보를 위한 바잉 절차가 진행됩니다.

    비용이 발생되는 구매 대행 서비스가 시작되는 단계이므로, 담당자가 주문 확인 후 '배송 대기중'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상품 배송 완료 단계까지 지속적으로 비용이 발생하는 구매대행 서비스사인 샤리오뜨 자사 정책을 우선 적용, 

    사전 협의 없는 취소 요청은 승인되지 않습니다.

     

    샤리오뜨의 정책상 주문 취소는 주문 후 6시간 내에만 가능하며, 

    반드시 사이트 Q&A 게시판 혹은 SNS 상담 채널로 주문 취소 의사를 전달 주셔야 합니다.

    다만, 일부 브랜드의 경우 주문 후 6시간 이내라도 주문 후 바잉이 완료된 경우라면 취소 요청 시 수수료 발생합니다.

     

    주문 후 6시간이 경과한 후 주문 취소 요청하실 경우, 

    취소 수수료 (*구매대행수수료, 제품별로 상이, 최대 20%)가 발생합니다.

    취소 수수료는 직접 송금해주셔야 하며, 구매하신 금액에서 차감이 불가합니다.

     

    샤리오뜨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며,

    바잉 과정에 지연이 없도록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으니,

    웨이팅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한 양해 말씀 드립니다. 


    *웨이팅이 발생하는 제품을 구매하신 경우,

    지속적으로 주문 관련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한달 이상 웨이팅이 지속될 경우 수수료 없이 자동 취소 처리 됩니다.

    (웨이팅 의사가 있으신 경우 한달이 경과해도 바잉 시도는 계속됩니다.)

     

    특히 구매 후 단순 변심 등으로 인한 주문 취소 자사 판매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고 손실이 발생하오니,

    신중한 주문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웨이팅 개념



    현지 매장 내 재고 상황에 따라 품절/입고지연/웨이팅 기간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계속되는 바잉 시도에도 불구 매장 품절 등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주문 취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단종/영구 품절로 인한 직권 취소 시 구매 가격의 100% 환불 해드리고 있습니다.

     

    환율 변동 및 유럽 현지 매장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주문 후 제품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결제가 발생할 수 도 있는 점 고지드립니다.

     

    샤넬을 비롯한 명품 브랜드 제품은 매장 내 재고 입/출고 회전이 빠르며, 제품당 극소량으로 입고되고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제품이 매장에서 일시품절 된 경우, 웨이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웨이팅의 경우 100% 전액을 지불해주셔야 하며 ‘선금(디파짓)’의 개념이 없습니다.

    따라서, 결제 완료 후 바잉 기간 약 2-5일 시도 후, 웨이팅 여부와 관련해 따로 안내를 연락을 드리며 (기본 1주일 간격) 해당 시점부터 웨이팅 진행이 됩니다.

    (웨이팅이 발생하지 않는 제품의 경우 2-5일 내 발송처리되고, 출고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하이 브랜드 / 명품 브랜드 특성상 재고 입고일 예측이 어렵고, 현지 매장에서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입고일 및 배송일에 대한 안내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샤넬 및 에르메스의 경우 시즌백의 입고 주기는 6개월~1년으로, 웨이팅 기간은 최대 1년으로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 브랜드 역시 웨이팅이 발생하는 경우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기본 웨이팅 기간은 한달이며 한달 내 취소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결제 전 재고 문의

    샤리오뜨를 찾아주시고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구매대행사'로 미리 물건을 구매해서 재고로 두고 판매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구매대행은 고객이 주문을 하시면, 고객님 대신 매장을 방문해 재고를 확인하고 바잉을 해서 집까지 안전하게 배송해드리는 서비스업체입니다.


    실제로 확보된 재고가 있어 수량 설정 하는 것이 아니라 임의 설정입니다. 저희는 수량을 많이 설정해두지 않으며, 

    이는 하이브랜드 특성상 매장에 재고가 수백개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주문 폭주 방지를 위해 극소량의 수량을 지정해 두고 있습니다.


    저희는 재고를 두고 판매하지 않으므로, '바로배송' 카테고리 외 모든 제품들은 바잉 웨이팅이 기본적으로 2-5일 가량 소요됩니다.

    아울러, 매장 방문을 위해서는 바이어를 고용해야 하는 제반 비용 등이 발생하므로, 고객의 정확한 구매 의사 확인을 위해서는 '결제 완료'라는 개런티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결제 완료건에 대해서만 바잉을 위한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고객님들이 해당 부분에 대한 인지를 못하시고, 단순히 재고 여부를 물어보시면 저희 입장에서는 재고가 없다는 답변 외 드릴 수 있는 답변이 없습니다.

    고가의 하이 브랜드들은 매장 실 재고 확인을 위해서는 방문이 필수 입니다.

    다만 브랜드 서비스 센터에 유선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일부 브랜드도 있으나, 매장 실 재고와 유선상으로 고객센터에서 확인해주는 재고 상황은 다릅니다. 

    매장의 재고 상황은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유선상으로 재고가 있다고 해도 매장에 방문하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더욱이 유선상으로 확인 하는 것 또한 저희 바이어의 시간 비용이 지불되는 부분이므로, 

    결제완료라는 일종의 '보증'이 없는 상황에서 재고만 확인해달라는 것은 저희의 노동을 무료로 이용하시겠다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결제 없이는 재고 확인이 불가하다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매장에 당장 재고가 없더라도, 지속적으로 입고가 되기 때문에 바잉 웨이팅이 발생하는 부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외적으로 단종인 경우, 자동 취소 처리됩니다.)


     


  • 교환, 반품, 취소 및 환불



    구매대행은 고객과 1:1 수입 대행 계약을 기반으로 진행되므로, 반품 불가를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제품 하자 및 오배송의 경우, 제품 수령 후(배송완료 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 CS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무료 교환이 가능합니다.

    위 무료 교환 외 구매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은 구매자가 교환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청구 비용: 제품 가격의 최대 70%)

    - 출고 전 교환, 취소 및 환불: 구매대행 수수료*

    - 출고 후 교환, 취소 및 환불: 구매대행 수수료* + 국제항공운송료 + 관부가세 + 통관세 + 국내배송비

    *구매대행 수수료는 제품 금액의 10 ~ 20%이며, 재고 확보 및 환불 절차를 위한 인건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교환,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한 경우

    - 구매자의 단순 변심 혹은 주문 실수 등 개인적인 사유

    - 제품 수령 후 24시간이 지난 경우

    - 제품 멸실 및 훼손 경우

    - 제품 착용 및 사용 등 오염 및 변형이 있을 경우

    - 제품의 기본적인 구성 (본 제품, 케이스 및 박스, 개런티 카드, 기프트 리싯 등)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 교환, 취소 및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제품을 훼손한 경우

     

    샤리오뜨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은 하이 패션 디자이너스 제품들로, 현지 매장 정책상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거나 환불 기간이 최대7일 이내입니다. 따라서 해외 배송이 약 7-10일 소요되는 사항에 따라, 한국으로 발송 후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구매 전 충분한 상담 후 구매 진행을 추천 드립니다.

     

    [ 샤리오뜨에서는 고객분들과 위와 같은 불필요한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출고 전 여러 차례 검수 작업을 진행하며, 해당 과정에서 제품 디테일 이미지 및 영상을 촬영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샤리오뜨의 과실이 아닌 경우 교환, 취소 및 환불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며, 유료 교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    


  • 루이비통 개런티카드/보증서 여부




    루이비통은 브랜드 자체 개런티카드/보증서 없는 브랜드입니다.


    루이비통 제품 구매 후 개런티 카드/보증서가 없다고 가품 의심 등 클레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브랜드에서 제공하지 않는 것을 저희가 임의로 제작해서 드릴 수 없습니다.


    저희가 도움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해당 부분은 국내 루이비통사에 왜 개런티카드/보증서가 없는지 직접 문의하시어 자세한 답변 받으시길 바랍니다.


    *샤리오뜨는 100% 정품만 판매 중이며, 가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 행위로 저희는 그 어떤 불법행위도 하지 않습니다.

    정품 여부 지속적으로 물어보시고, 의심이 해소되지 않아 예민하신 분들의 구매는 정중히 사양하며,

    해당 국내 브랜드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시고 구매 하시길 간곡히 추천드립니다.

  • 제품 사이즈 문의



    모든 하이패션 브랜드 정책상

    의류, 악세사리 (벨트, 귀걸이, 팔찌 등) 및 슈즈 라인은

    교환 및 환불이 굉장히 까다롭거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고객님에게 맞는 사이즈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신 후

    구매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샤리오뜨는 고객님이 원하시는 물건을 대신 바잉해주는 구매대행으로,

    직접적인 사이즈 추천은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취향 및 사이즈 측정 기준이 굉장히 다양하고 주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한국 사이즈는 OO인데, 어떤 사이즈가 저에게 맞을까요?' 라고 문의하시면

    제공해드릴 수 있는 정보가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브랜드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사이즈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드리며,

    사이즈 셀렉과 관련한 모든 결정은 고객님이 직접 해주셔야 한다는 점 다시 한번 알려 드립니다.

  • 구매 영수증 제공 여부


    제품 구매 영수증/인보이스 제공은 불가능합니다.

    제품 구매 영수증/인보이스에 대한 소장, 유지, 폐기 등의 모든 권리는 '샤리오뜨'에게 있습니다.

    샤리오뜨의 구매대행서비스를 이용한 부분에 대한 인보이스 발행은 가능합니다. (구매 후 1개월 내 발급 요청 주셔야 합니다.)


    하이브랜드 정책상 물건을 구매할 때, 매장에서는 결제하는 사람의 신분증 확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카드 명의자 일치 여부 확인)

    따라서 영수증에는 해당 제품 구매자의 개인 정보 및 카드 결제 정보가 기재 되어있습니다.

    영수증 제공시 바이어의 개인 신상 정보 노출, 가품 업체 등 불법 업체의 무단 도용 등의 위험을 방지하고자 샤리오뜨는 영수증 제공 및 외부 유출을 절대적으로 지양하고 있습니다.

     

    다만, 영수증이 필요한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예를 들어 국내 매장에서 AS 접수시 일부 브랜드 정책에 따라 해외 구매 영수증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경우 영수증을 요구한 브랜드 측에 적법한 절차로 인증된 이메일 계정 혹은 우편으로 저희가 직접 스캔본을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즉, 그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에게 직접적인 영수증 제공은 절대 불가합니다.

    *특히 정품 여부 확인 등의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로 영수증 요청을 하는 부분에 대해 절대 대응하지 않으니, 구매시 참고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재고 있나요?



    저희는 재고를 두고 판매하지 않으며,

    고객님의 주문 결제 완료건에 대해서만

    매장 방문 및 바잉이 진행됩니다.


    명품 브랜드의 구매대행 특성상 제품의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기 때문에,

    제품을 미리 구매해두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인기 제품 혹은 리미티드 에디션의 경우에만 한해 재고를 미리 확보해 판매를 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바로배송' 카테고리에서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따라서 '재고 있나요?'라고 문의를 하시게 될 경우,

    바로배송 제품이 아닌 이상 기본적으로 재고는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바로배송?



    샤리오뜨의 기본 서비스 제공 과정은

     

    고객 주문 > 영국(유럽) 현지 발주 확인  바잉 진행 > 바잉 완료  출고 작업 > 해외 배송 시작 > 세관 통관 > 국내배송 > 고객 수령


    입니다.


    주문 및 결제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만 매장 재고 확인 및 바잉이 진행됩니다만,

    매장 재고 입고가 지속적으로 지연되는 베스트 셀링 제품들의 경우 재고를 먼저 확보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확보한 제품들을 '바로배송' 카테고리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매대행서비스의 특성상 재고를 두고 판매하지 않습니다만,

    샤리오뜨에서는 인기 제품들을 국내 고객분들에게 웨이팅 없이 조금 더 빠르게 보내드리고자 '바로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배송'의 제품들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약 5일 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샤리오뜨의 본사는 영국 런던이며, 바로배송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포함한 모든 제품은 영국에서 출고됩니다.

    국내에는 오피스가 없기 때문에 국내에 보유 중인 재고 역시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국내 매장에서 A/S 가능한가요?

    샤리오뜨를 통한 제품 구매  A/S가 필요하게 될 경우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적용되는 A/S 기준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샤리오뜨는 고객님 ‘대신’ 제품을 구매해 드리는 구매대행 서비스 온라인 부티크제품 A/S 대한 부분은 책임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고가 브랜드의 경우 인터내셔널 워런티가 적용되므로, 기본적으로 국내 정식 매장에서 A/S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샤넬 경우, 국내 샤넬 정식 매장에서 A/S 접수가 가능한 브랜드입니다.

    모든 가죽 제품에는 고유 넘버가 있으며, 해당 넘버가 인식된 마이크로칩이 제품 자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A/S 필요한 경우 제품 지참하신  국내 샤넬 매장에 직접 방문하시면 되십니다.


    루이비통 경우 브랜드 자체 개런티 카드가 없습니다

    다만, 루이비통 역시 제품마다 고유 넘버가 있고 마이크로칩으로 내장되어 있기때문에, 

    제품 지참하시고 국내 정식 매장에 방문하시면 A/S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만약 샤리오뜨를 통해 구입한 물건이 국내 정식 매장에서 A/S 안되는 경우 (단종 혹은 국내 미입고 제품으로 A/S를 위해 필요한 부품 등이 없는 경우), 

    고객님께서 해외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고 저희 런던 오피스로 보내주시면 저희가 직접 구매 매장에 방문해 해외 본사로 A/S 맡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 구매 기간파손정도 등에 따라 수리비용이 청구될  있습니다.


    *제품 부속품 분실 등 제품 자체에 대한 A/S 접수가 아닐 경우에는 A/S 접수가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부속품 분실의 경우, 매장에 부속품 오더를 해야하며 이 때 비용은 고객님이 전액 부담하셔야 합니다. 

    부속품 분실은 A/S 접수 대상이 아닙니다. (몽클레어 패딩 벨트, 생로랑 파우치 스트랩 등)


    이외 국내의 명품 수선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만약 브랜드 자체 무상 A/S 불가능할 경우 비용적인 부분에서 해외 본사로 보내는 방법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있으며 기간 또한 단축이 된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외부 업체를 이용할 경우 정식 매장 A/S를 받으실 수 없게 될 수 있으니, 국내 브랜드 고객센터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샤리오뜨는 고객님 ‘대신’ 제품을 구매를 대행해드리는 ‘구매대행 서비스 온라인 부티크,

    제품 A/S 대한 부분은 책임지지 않고 있지 않다는  참고하시어 현명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가죽 제품 및 악세사리의 미세한 스크래치, 가죽의 자연스러운 주름, 공정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잔기스 등으로는 A/S 및 클레임이 불가능하므로,

    이런 부분에 예민하신 분들의 경우 국내 브랜드 매장에 직접 방문하시어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배송 일정은  브랜드 매장 재고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재고를 두고 판매하지 않는 구매 대행의 특성상, 결제 완료 / 입금 확인된 건에 대해서만 바잉이 진행됩니다.

    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바로 구매되어 주말  공휴일을 제외하고  5-7 이내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매장에 재고가 없을 경우에는 매장에서 오더 진행한  입고가  때까지 기다렸다가 구매하며 이후 출고 처리 됩니다. (최소 2주-최대 한달)


    샤리오뜨의 영국  배송 파트너사는 ACI / GSM 입니다.

    통관 절차가 완료되면 국내 우체국 택배 인계되어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 개인통관 고유번호?



    개인통관 고유번호란,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에 대한 통관 절차시 필요한 개인 식별 고유 번호입니다.

    이는 주민등록번호 도용방지 등을 목적으로 발급하는 것으로, 관세청 전자통관 시스템에서 신청 즉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된 번호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문서 작성시 기입란에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입력해주셔야만 주문이 진행됩니다.

    2019 6 3일부터 해외직구  특송 물품의 목록 통관  기존 선택 기재였던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필수기재로 변경되었습니다.


    반드시 받으실 (수취인) 명의의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를 기입하지 않거나, 혹은 수취인명의가 아닌 것을 기입해 통관 절차  배송이 지연되는 부분은 샤리오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거친  성명, 핸드폰 번호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쉽게 발급 받을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하기: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 관부가세 납부란?

    해외 구매대행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인천 세관 통관시 관/부가세가 발생합니다.

    현재 샤리오뜨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은 관/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이는 제품 통관  고객님께서 직접 세관에 세금을 납부하셔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통관이 진행되면, 저희 파트너 관세사에서 납부 안내 연락을 드리며, 안내받으신대로 납부하시면 되십니다.

     *안내 문자 내 송장번호 등 고객님이 구매하신 물건의 정보와 비교 확인 후 납부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구매하시는 제품이 한-영 FTA 협정 적용이 되는 제품(원산지 영국)이라면, 

    관세 (약 8-10%, 품목별 상이)가 면제되며, 부가세 (약 10%)만 부과됩니다.

     

    한-영 FTA 적용이 되지 않는 제품들은 관/부가세 모두 부과되며 수취인 부담입니다.

    200만원 이상의 고가 가죽 제품 경우, 특소세 (200만 원을 초과한 금액의 20%, 의류 제품은 면제) 및 

    교육세(특소세 금액의 30%) 등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제품가에 따라 관부가세 및 개별 소비세가 다르고 출항일별 환차로 인해 정확한 세금 안내는 불가합니다.


    예상 세액이 궁금하시다면 관세청 사이트에서 직접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http://www.customs.go.kr/kcs/ad/tax/BuyTaxCalculation.do)

     

     

    *미화 150달러 이하 제품은 목록통관 대상으로, 관/부가세 등 세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정품인가요?


    샤리오뜨는 고객 주문  확인 후 바잉을 진행해 고객님께 발송하는 구매대행 사이트입니다.

    샤리오뜨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은 100% 정품으로, 영국 내 현지 백화점, 부티크 및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품 여부에 대한 문의는 삼가주시길 부탁드립니다.